[뉴시안=]삼성전자가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영상 통화 시연에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

6일(현지시간)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MCPTX(Mission Critical Push-to Talk)를 사용해 AWS 플랫폼에서 세계 최초 영상 통화 시연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은 우리나라 삼성전자 연구소에서 진행됐다. MCPTX 솔루션과 산업용 스마트폰 갤럭시X커버필드프로를 이용해 이뤄졌다. 

MCPTX는 공공안전망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통신 솔루션이다. 긴급 상황에서 최초 대응자가 수백 명과 손쉽게 영상, 이미지, 파일 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음성에 기반한 기존 랜드모바일라디오(LMR) 기술보다 효과적 대응이 가능해 공공 안전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MCPTX가 아마존웹서비스의 퍼블릭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통해 구현되면서 해당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조직은 사내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노원일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상품전략팀장 전무는  "이번 시연을 통해 삼성전자의 MCPTX가 얼마나 쉽게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서 적용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역 사회를 안전하게 지키고 공공 비상 대응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MCPTX 서비스 구축에 새로운 수준의 광범위한 적용 범위, 확장성 및 신뢰성을 제고를 통해, 공공 안전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공공 비상 대응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