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화훼농가 등을 돕기 위해 꽃 소비에 적극 동참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지원대책을 발표한 22일 오후 경기 평택시 한 화훼농가에서 농부가 출하를 앞둔 카네이션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부가 화훼농가 등을 돕기 위해 꽃 소비에 적극 동참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지원대책을 발표한 22일 오후 경기 평택시 한 화훼농가에서 농부가 출하를 앞둔 카네이션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조현선 기자]가정의 달인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과 공휴일이 많아 가족·지인들간 행사가 특히 많은 달이다.

이에 이동통신업계는 멤버십 할인과 스마트폰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의 확산으로 '언택트' 혜택이 많아진 점이 눈길을 끈다.

SKT, '플라워박스 선물 이벤트' 진행…꽂꽂이로 직접 만드는 생화 꽃다발

먼저 SK텔레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멤버십 할인과 스마트폰 구매 혜택 등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부모님, 자녀, 스승님 등 특별한 이에게 꽃을 선물하고 싶다면 SK텔레콤의 플라워박스 선물 이벤트를 활용해 볼 만하다.

5월4일부터 8일까지 플라워박스 선물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3000명을 추첨해 꽃 패키지 상품을 배송해 준다. 고객이 직접 꽃꽂이를 할 수 있게 ▲생화 꽃다발 ▲꽃병 ▲꽃꽂이용 가위 ▲감사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또 SK텔레콤 고객만을 위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 콘텐츠, 쇼핑 할인 등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던킨도너츠 해피아워 모든 상품 50% 할인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카페라떼 1+1 ▲파리바게뜨 1000원 당 200원 할인 등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할인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또 다양한 콘텐츠 할인도 누릴 수 있다. 5월4일에서 8일까지 이용 가능한 Btv 40% 할인 쿠폰 5장과 ‘YES24 북클럽 X FLO 99요금제’를 3개월간 월 330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부모님, 아이, 연인의 취향에 딱 맞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선물을 추천해 주고 별도 T다이렉트샵 추천 T기프트도 제공할 전망이다. 

부모님 세대에서 인기가 높은 갤럭시노트10 5G, 갤럭시와이드4, 갤럭시A51 5G 등을 추천해 주고 T기프트로 공기청정기,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미니 마사지기 등을 증정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5월에 신학기를 맞은 아이들에게는 아이폰SE, 잼(ZEM) 폰, 준 스페셜 에디션 등을 추천해 주고 T기프트로 디즈니 캐릭터 12종 상품, 호신용 SOS버튼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5월12일까지 스마트폰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606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갤럭시북S ▲LG G패드5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KT, 부모님 핸드폰 구매시 카네이션 꽃바구니 배송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행사 및 기념일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늘어난 홈어라운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집 또는 집 근처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추가로 선보인다.

먼저 어버이날이나 기념일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5월 한달간 온라인 꽃 배달 업체 ‘꾸까’와 함께 ‘카네이션 꽃다발’, ‘시즌 베스트 꽃다발’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서점 인터파크 도서 할인권 혜택 등도 제공한다.

또한, 본인이 원하는 음악을 지인들에게 통화 연결음으로 들려줄 수 있도록 ‘캐치콜X링투유X매달1곡(기본팩플러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2개월 동안 멤버십 포인트를 100% 차감해 이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외에도 헬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lalavla) 및 롭스(LOHB’s)와 G마켓에서도 할인 혜택을 이용해 합리적인 선물 소비도 가능하다.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집콕족'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집에서도 최신 영화를 볼 수 있도록 5월 4일부터 올레tv TV쿠폰 5000원권을 제공하는 ‘우리집 최신 영화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VVIP 고객에게는 5월 VVIP 스페셜 혜택을 통해 1000명을 추첨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의 머그를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일까지 KT멤버십 홈페이지나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핸드폰 구매시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4일까지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부모님 휴대폰을 구매시 6일부터 8일까지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배달해 준다. 핸드폰 기종에 관계 없이 시니어베이직, 데이터ON 시니어 등 만 65세 이상 시니어 요금제로 개통한 고객은 모두 해당된다.

또 어린 자녀를 위한 키즈폰도 특가 판매에 나선다. 15일까지 ‘가정의 달 가장 받고 싶은 선물’ 설문에 참여할 경우 KT샵에서 핸드폰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상품권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집콕족을 위해 13일까지 디즈니·폭스 인기 영화 소장 상품을 30%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영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어벤져스 전편과 해리포터 전편을 최대 30% 할인 가격에 시청할 수 있어 '어른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아울러 다음 달 5일까지 키즈 월정액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9000원 상당의 VOD 쿠폰을 제공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