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로고
넷마블 로고

[뉴시안=조현선 기자]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52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게임사 중 유일한 것으로, 1분기 대비 두 계단 상승했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은 BSTI 최종 846.9점(10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의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한다.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넷마블이 상반기'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런칭과 'A3: 스틸얼라이브' 국내 출시로 실적 개선을 이뤄낸 데 이어, 자체 IP(지식재산권) 기대작인 '스톤에이지 월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 시작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또 하반기 중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마구마구2020 모바일'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넷마블은 매년 12월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연간 순위에서도 2016년 87위, 2017년 63위, 2018년과 2019년은 60위를 기록하며 순위 상승을 기록했다.

또,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타는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것으로, 넷마블은 2014년부터 게임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