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중계 영상 갈무리)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중계 영상 갈무리)

[뉴시안=조현선 기자]사상 최초로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2020'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삼성전자는 5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름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갤럭시 언팩' 생중계를 진행했다.

그간 삼성전자는 매년 두 번에 걸쳐 미국 현지에서 언팩 행사를 진행해 왔다. 그러나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면서 삼성전자는 하반기 언팩을 온라인 개최를 결정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녹화 방식의 동영상과 생중계 영상을 혼합해 한국에서 전세계에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는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줘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언팩에서는 많은 관심을 모았던 삼성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Galaxy Note20)' 시리즈가 베일을 벗었다.

갤럭시 노트20는 화면이 평평한 플랫 디자인의 기본 모델(6.7인치)과 엣지형의 울트라 모델(6.9인치) 2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20는 완벽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초광대역통신)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갤럭시 노트 특유의 강력한 성능으로 최상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20 5G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블루 ▲미스틱 레드 ▲미스틱 핑크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색상 등 3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20 시리즈는 오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이달 7일부터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21일 공식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20와 연동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일하거나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S7+(Galaxy Tab S7·S7+)'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Galaxy Watch3)' ▲이어버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Galaxy Buds Live)'도 함께 소개했다.

지난해 폴더블 카테고리를 새롭게 연 '갤럭시 폴드(Galaxy Fold)'의 후속작이자 3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Galaxy Z Fold2)'의 디자인과 주요 특징도 공개됐다.

갤럭시Z폴드2는 폴더블폰 양면을 부드럽게 접히도록 지원하는 하이드어웨이 힌지가 접목됐다.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갤럭시Z폴드2에서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이어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언팩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파트너십 내용과 스마트폰을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의 무선 연결, 갤럭시 에코시스템 등도 소개됐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은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욱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줘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