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12일에 공개했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12일에 공개했다. (사진=롯데홈쇼핑)

[뉴시안= 정기영 기자]◆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12일에 공개했다.

지난해 ‘할담비’, ‘양준일’ 등 화제의 인물을 모델로 발탁해 신드롬을 일으킨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선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또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최근 ‘나 혼자 산다’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대중적 인지도와 호감도가 급상승한 국민영웅이자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선정했다. 

‘큰손’, ‘리치(Rich)’ 등의 이미지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세리를 새로운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4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했다. 파격적인 쇼핑혜택을 전하며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위로와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12일 롯데홈쇼핑 TV방송을 비롯해 유튜브 등 공식 SNS에서 공개됐다. 이후 롯데월드타워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리치언니 박세리가 알려주는 남다른 스케일의 쇼핑 비법’이라는 콘셉트로, 영상 공개에 앞서 지난 7일부터 5일 간 실루엣 영상 속 주인공을 맞추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해 조회수만 20만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오픈 기념으로 12일부터 18일까지 영상 관람 후 응원 댓글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대한민국 광클절에 클릭을 준비하는 모습’ 등 자신만의 쇼핑 비법, 인증 사진을 올린 고객에게 모바일 교환권을 추첨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인플루언서들과 연계한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업계에서 선도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회원제 ‘엘클럽’ 모델로 KBS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화제가 되었던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를 국내 최초로 선정한 데 이어, JTBC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3’ 출연으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가수 양준일을 모델로 제작한 콘텐츠들이 오픈과 동시에 화제가 되며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해당 영상들은 현재까지 560만 뷰를 기록했다. 서비스 가입자수 30만명을 돌파하며 3040 가입 고객이 60% 이상 차지한다. 박세리가 메인 모델로 등장하는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은 TV, 온라인 등을 아우르는 대형 쇼핑 행사로 이달 16일 그랜드 론칭할 예정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미디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 콘텐츠 기획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면서 박세리를 모델로 내세운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 영상은 전 연령대의 폭넓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영상 뿐만 아니라 16일 시작되는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가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힐링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이 10월 한 달 동안 '방송 19주년 고객감사대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10월 한 달 동안 '방송 19주년 고객감사대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순금·자동차가 경품으로”… 현대홈쇼핑, 10월 한 달 동안 '방송 19주년 고객감사대전' 진행

현대홈쇼핑이 10월 한 달 동안 '방송 19주년 고객감사대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현대홈쇼핑이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프로모션 행사로, 특별 방송과 함께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먼저 TV홈쇼핑은 물론, T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플러스샵'과 종합인터넷쇼핑몰인 현대H몰에서 방송 상품을 3가지 이상, 30만원 이상 구매객에게 '이녹스프랑 대용량 에어프라이어(5.5ℓ)' 또는 '이녹스프랑 도마·나이프 살균건조기'를 증정한다. 고객들은 현대H몰에서 두 가지 품목 중 원하는 사은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 방송 상품을 구매하거나 렌털 상품을 상담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24K 순금 골드바(18.75g)'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렌털 상품에 상담 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5000만원 상당의 자동차(벤츠 2020 GLA 4MATIC, 1명) 를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10월 한 달 동안 고객 혜택을 늘린 다양한 특별 방송도 선보인다. 구찌 선글라스, 드롱기 전기주전자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혜택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방송 상품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최대 10%에 해당하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를 증정한다. 

지난 7일 오전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사진 왼쪽)과 김춘식 한국언론학회장이 '방송학회발전지원금' 전달식을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지난 7일 오전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사진 왼쪽)과 김춘식 한국언론학회장이 '방송학회발전지원금' 전달식을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이와 별도로 현대홈쇼핑은 방송학계 발전 지원금 1억1000만원을 전달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방송학계 연구개발 지원을 위한 학회 발전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전달한 '방송학회 발전 지원금'은 총 1억1000만원이며, 한국언론학회·한국방송학회·한국언론정보학회 등 3개 학회 소속 신진학자 30여 명에게 학술지 발간, 학술대회 운영 등의 연구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은 “방송사업자로서 국내 방송 연구활동 활성화와 신진학자 연구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이 ㈜형지에스콰이아의 ‘에스콰이아’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2시 35분까지 패션 상품 특집 방송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형지에스콰이아의 ‘에스콰이아’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2시 35분까지 패션 상품 특집 방송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단독 누적 총 주문액 192억 돌파"…NS홈쇼핑, 13일 ‘에스콰이아’ 론칭 2주년 특집방송

NS홈쇼핑이 ㈜형지에스콰이아의 ‘에스콰이아’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2시 35분까지 패션 상품 특집 방송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특집 방송에서는 ‘형지에스콰이아’의 인기상품과 신상품을 모아 소개 한다. 10시 25분 방송하는 ‘에스콰이아 글램핸드백’(1만78000원)은 지난 방송까지 매진을 이어간 인기 상품이다. 메인 토트백, 유니크한 사이즈의 버킷백, 잠깐 외출에 유용한 스마트백과 핸드백 참 장식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컬러는 그레이, 블랙, 베이지, 피콕블루, 코랄핑크 등 5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11시 35분에는 최신상품인 ‘영에이지 엔젤 소가죽 스니커즈’(79000원)의 론칭 방송을 마련했다. ‘영에이지’는 형지에스콰이아의 캐주얼화 브랜드로 NS홈쇼핑을 통해서 업계 최초로 론칭하는 브랜드이다. ‘영에이지’의 ‘엔젤 소가죽 스니커즈’는 페미닌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액티브한 감성이 결합된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슈즈로 특집방송에서 최초 공개된다. ‘엔젤 소가죽 스니커즈’는 3.5㎝의 아웃솔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라텍스 인솔, 발등을 감싸는 소가죽 소재가 편안한 착화감을 주며, 엘라스틱 스트링 밴드를 사용해 신발끈을 묶고 풀 필요 없이 손쉽게 신을 수 있다.

NS홈쇼핑 ‘에스콰이아 론칭 2주년 특집방송’에서는 할인 혜택과 동시에 경품추첨 이벤트를 마련했다. 방송 중 NS홈쇼핑 모바일 앱으로 구매 때 상품 가격의 10%를 즉시할인 해주고, 특정 카드로 결제 때 결제 금액의 5%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특집방송 중 소개되는 ‘에스콰이아 글램핸드백’과 ‘영에이지 엔젤 소가죽 스니커즈’ 동시 구매자에게는 ‘스타벅스 케이크+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현금 30만원씩 총 300만원을 주는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특집방송에서 소개되는 형지에스콰이아의 ‘에스콰이아’는 59년 역사의 대한민국 피혁잡화 전문 브랜드이다. 2018년10월부터 업계에서는 단독으로NS홈쇼핑에서 소개해왔으며, 많은 사랑을 받아 2년만에 192억원의 누적판매고를 올리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김윤진 NS홈쇼핑 TV패션팀 팀장은 “NS홈쇼핑에서 에스콰이아의 단독 론칭 2주년과 브랜드 런칭 59주년을 기념하고,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에스콰이아’의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며 “특집 방송에서 특별한 혜택과 행운 경품의 주인공도 되어 보시고, 앞으로도 ‘에스콰이아’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