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가 수험생들을 위해 출시한 '호두몽땅 케이크'(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수험생들을 위해 출시한 '호두몽땅 케이크'(사진=신세계푸드)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50일도 채 남지 않았다. 올해 수험생들은 코로나19로 개학 연기와 수능 연기 등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냈다. 이에 끝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기운을 복돋아 줄 수 있는 다양한 건강식품과 간식 등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수험생 두뇌 건강 간식 '호두몽땅 케이크'

신세계푸드가 수험생을 위한 영양간식 '호두몽땅 케이크'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수험생들의 체력 관리를 위한 음식으로 호두가 주목 받는 것에 주목해 신제품을 준비했다. 이에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손잡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으로 '호두몽땅 케이크'를 선보인 것이다.

호두는 뇌세포를 보호하는 콜린과 오메가3가 풍부해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등 두뇌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단백질과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소화 기능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두몽땅 케이크'는 버터 풍미가 가득한 파운드에 달콤한 캐러멜 소스와 캘리포니아 호두의 고소한 식감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는 케이크다. 이름에 맞게 호두를 풍성하게 담아 불규칙한 식사와 바쁜 일상에 지친 수험생들의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영양보충이 중요시되는 시기에 맞춰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호두몽땅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해서 만들겠다"고 말했다.

수험생들이 간편하게 한 끼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올라이트 뮤즐리바'.(사진=돌코리아)'
수험생들이 간편하게 한 끼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올라이트 뮤즐리바'.(사진=돌코리아)'

◆수험생 한 끼 대용식 '올라이트 뮤즐리바'

막바기 공부에 여념이 없는 수험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든든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곡물 간식도 등장했다. 돌(Dole)코리아는 직접 엄선한 건과일과 달꼼한 꿀을 넣어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고려한 '올라이트 뮤즐리바'를 출시했다.  

제품은 바싹하게 구운 귀리에 상큼한 건크랜베리 등을 더한 ‘크랜베리’, 구운 귀리와 건포도, 마른 살구 등 5가지 건과일을 담은 ‘5가지 건과일’, 구운 귀리, 건블루베리, 건라즈베리 등 5가지 베리류 건과일을 담은 ‘5가지 숲속 과일’ 3종으로 구성됐다. 

돌 가공식품 관계자는 "'올라이트 뮤즐리바'는 각종 영양소를 풍부하게 담은 곡물에 달콤한 건과일을 더 해 식습관을 관리하는 수험생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바쁜 학업 일정 가운데 틈틈이 챙겨 먹을 수 있는 영양간식으로 추천한다"고 소개했다. 

왼쪽부터 '초유 파우더 스틱', '정관장 아이패스 H'(사진=당사 제공)
왼쪽부터 '초유 파우더 스틱', '정관장 아이패스 H'(사진=당사 제공)

◆수험생 '건강식품' 초유·인삼 등 불티

KGC인삼공사가 수험생을 위해 출시한 '정관장 아이패스 H'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9월 한 달 매출이 지난 1~8월 월평균 매출보다 63% 증가했다.

'아이패스 H'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황기와 당귀, 칼슘 등의 부원료가 함유돼 있다. KGC인삼공사는 "면연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된다"고 설명했다.

수험생 건강식품으로 어미 젖소의 '초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단백질과 면역력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초유는 출산 직후 어미 젖소에게서 얻은 진한 젖으로 인간을 포함한 포유류에 비해 50배에 달하는 면역력을 구축할 수 있는 면역글로불린 성분이 풍부한 식품이다.

'하이웰코리아의 초유 파우더 스틱'은 수험생들이 학교, 도서관 등에서 요거트나 우유 등에 한 포씩 타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면역력이 풍부한 글로불린 성분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다.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초유영양제는 파우더와 츄어블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며 "달달한 맛을 좋아한다면  '초유츄어블' 또는 '초코초유'를, 단맛을 싫어한다면 담백하고 고소한 '골드초유' 제품을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도움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험생들의 경우, 입맛이 없더라도 기본 식사를 중심으로 초유를 병행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다"며 "건강식품은 어디까지나 보조식이지 주식이 아니라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동나비엔 숙면가전 '나비엔 메이트'(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 숙면가전 '나비엔 메이트'(사진=경동나비엔)

◆'꿀잠' 돕는 경동나비엔 숙면가전

학업 스트레스와 추워지는 날씨로 수험생들은 컨디션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 그 때문에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제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건강 관리가 필수다. 좋은 컨디션을 위해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숙면'이다. 

최근 경동나비엔이 선보인 나비엔 메이트 '더 케어' EQM581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최적의 수면 온도를 맞춰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을 돕기 때문이다. 국내 최고의 연구 기관인 KAIST와 공동연구를 통해 검증한 새로워진 ‘수면모드’가 적용됐다.

수면모드를 가동하면 온수 매트 가동 후 30분 동안 따뜻하게 잠들기 위한 온도가 유지되고, 이후 깊은 숙면을 유도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온도가 낮아진다. 또한 기상 1시간 전부터 온도를 상승 시켜 포근하고 개운한 기상 환경을 조성해준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수능을 얼마 앞두지 않은 지금부터는 수험생들의 체력전이 중요하다"며 "충분한 숙면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챙겨 끝까지 좋은 결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