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이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토닭도닭 수고한 너에게 선물한닭' 이벤트를 12월 11일까지 한다. (사진=하림)
하림이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토닭도닭 수고한 너에게 선물한닭' 이벤트를 12월 11일까지 한다. (사진=하림)

[뉴시안= 박은정 기자]올 해 코로나19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2주 연기라는 초유의 사태에도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위로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끈다. 하림과 굽네치킨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수능을 마무리한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글을 올리면 선물을 증정한다.

◆하림, 수능 끝마친 수험생에게 보내는 사연 이벤트

하림은 12월 11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토닭 토닭, 수고한 너에게 선물한닭'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는 하림 자연실록 공식 SNS의 이벤트 게시글에 올해 수능을 본 가족 또는 지인, 친구 등에게 격려와 위로의 마음을 담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수험생이 자신에게 남기는 메시지도 가능하다.

하림은 총 10명을 선정해 하림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16일에 발표된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유례없는 코로나19 수능을 보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하림 선물세트로 수능을 마무리 지은 가족과 친구, 지인에게 수고했다는 말과 함께 따뜻한 마음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굽네치킨이 SNS를 통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지앤푸드)
굽네치킨이 SNS를 통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지앤푸드)

◆"굽네피자 먹으며 지친 마음 달래자"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수험생을 위해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SNS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굽네치킨 공식 페이스북에 접속해 이벤트 게시글 댓글로 수능을 마무리한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 등 하고 싶은 말을 남기면 된다. 댓글 작성자가 수험생이 아니더라도 주변에 이번 수능을 본 수험생을 태그한 뒤 격려와 위로의 한 마디를 작성하면 된다.

굽네치킨은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굽네치킨의 '2021 펜 꽂이 캘린더'를 증정한다. SNS 이벤트는 오는 12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일인 11일 굽네치킨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정태용 굽네치킨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무사히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해 준비했다”며 “굽네피자를 즐기며 그간 고생했던 것은 털어버리고 새로운 꿈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