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자, 집콕 가전 판매가 지난해 대비 급증했다. (사진=티몬)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자, 집콕 가전 판매가 지난해 대비 급증했다. (사진=티몬)

[뉴시안= 박은정 기자]타임커머스 티몬이 최근 2주 동안 홈오피스·홈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집콕 관련 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대비 평균 2.7배가량 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재택근무 등 집에 머무는 시간이 확대되자, 집이 업무와 여가의 핵심 장소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재택근무를 위한 PC 제품류는 162% 늘었다. 데스크탑 매출은 143% 증가했고, 노트북 판매도 71% 뛰었다. 화상회의를 위한 웹 캠류도 120%가량 상승했으며, CPU와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 PC 부품류도 273% 늘어나 홈 오피스족의 관련 장비 구매가 급증한 것을 볼 수 있었다.

집이 영화·음악 감상을 위한 여가의 공간으로 역할 하며 홈엔터테인먼트 가전은 173% 증가했다. 음향기기·오디오 매출은 532%, 빔프로젝터는 123% 상승했다. 가볍게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태블릿 제품의 매출도 300% 이상 급증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집이라는 생활 공간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며 "고객들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생필품 반값 할인 등 맞춤형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현재 티몬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 20일까지 티몬캐시를 충전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20%를 추가 증정한다. 행사 기간 티몬캐시 구매 금액에 따라 슈퍼세이브 회원은 최대 20%, 일반회원은 5% 추가 캐시를 받는다.

생활에 필수적인 생필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대용량 실속형 생필품과 세정제 등 살균·위생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쌀·생수·마스크·세제·기저귀·물티슈 등 약 100여개의 생활필수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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