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의 집콕 난방 상품 매출이 2배 증가했다. (사진=티몬)
티몬의 집콕 난방 상품 매출이 2배 증가했다. (사진=티몬)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파와 폭설이 몰아치자, 난방과 보온 관련 상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평균 2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혹한기 날씨까지 겹치자 집콕 보온 상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타임커머스 티몬은 지난 1월 1일부터 12일까지 난방·보온 상품 매출을 비교한 결과를 14일 공개했다. 조사 결과, 겨울철 주요 난방 가전 중 전기히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8% 상승해 가장 높았다. 온수매트·전기장판이 68%, 전기요는 45% 올랐다. 집안 난방 효율을 높여줄 보조 난방용품 판매도 증가했으며 단열 시트·문풍지 등의 단열용품이 198%, 난방 텐트는 15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철 필수품인 담요(518%), 핫팩(178%), 발열내의도 200%가 넘는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홈웨어의 신장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패딩 등 아우터의 증가세는 지난해 수준을 다소 웃도는 수준이었는데 반해, 실내 생활에 적합한 잠옷과 실내복 등의 홈웨어 매출이 급증했다. 남성용 홈웨어가 323%, 여성용이 109%, 유아동이 259% 올랐다.

갑작스러운 혹한의 추위로 방한용품 수요가 폭증하기도 했다. 지난해 대비 귀마개 매출이 1만3117% 급증했으며 장갑(462%)과 넥워머(249%) 등의 판매량도 높아졌다. 연이은 폭설로 스노우체인(1860%), 성에·김서림 방지용품(295%)을 포함한 자동차 동계용품도 판매가 급증했다.

티몬은 한 달간 ‘1월한정특가’를 진행하며 겨울철 인기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후드 넥워머(1+1+1·6500원) ▲수면 바지(1+1·8900원) ▲방한 장갑(4500원) ▲아동 털부츠(1만9500원) ▲차량 와이퍼(1+1·2,900원) 등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무료배송하고 있다. 폭설 이후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눈 오리 집게(5500원), 눈썰매(1만8000원)도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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