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9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수준의 비교적 포근한 겨울날씨를 보이겠다. (사진=뉴시스)
수요일인 9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수준의 비교적 포근한 겨울날씨를 보이겠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수요일인 9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수준의 비교적 포근한 겨울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에 머물러 춥다가 낮부터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남부와 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 내륙, 강원 영동, 전남 동부,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에도 건조한 곳이 있다. 바람도 약간 강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화재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

주요 도시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춘천 -10도 △강릉 -2도 △대전 -6도 △대구 -4도 △전주 -4도 △광주 -2도 △부산 2도 △제주 3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춘천 7도 △강릉 9도 △대전 9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1도 △제주 9도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