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온라인 취임식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온라인 취임식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뉴시안= 박은정 기자]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6일 "정부 출범 후 100일 이내에 250만호+a의 주택공급 계획을 발표하겠다"며 "특히 수요가 많은 도심 공급에 집중해 집값 안정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원희룡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향후 주택정책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원 장관은 "청년층과 무주택 가구를 위한 청년원가주택, 역세권 첫집의 사전청약을 조기에 추진하겠다"며 "파격적·재정 금융지원, 청년 맞춤형 LTV·DSR 적용, 세제혜택 등을 통해 청년이 내집 마련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부연했다.

그는 "재개발·재건축사업, 금융 세제 등의 규제 정상화도 공약대로 추진하겠다"며 "1인 가구 증가,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거와 생활, 공공서비스 등이 결합된 미래 주거복지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원 장관은 도 "내년부터 하늘을 나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인 UAM 종합 실증에 착수할 것"이라며 모빌리티는 새 정부 임기 내에 우리의 일상이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