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을 열고 사업 비전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왼쪽부터 피트니스캔디 심우택 대표,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 공동대표,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 SM엔터테인먼트 탁영준 공동대표, 피트니스캔디 김비오 부대표. (사진 =LG전자)
LG전자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을 열고 사업 비전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왼쪽부터 피트니스캔디 심우택 대표,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 공동대표,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 SM엔터테인먼트 탁영준 공동대표, 피트니스캔디 김비오 부대표. (사진 =LG전자)

[뉴시안= 조현선 기자]LG전자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홈 피트니스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SM엔터테인먼트(SM)와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을 열고 사업 비전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합작회사의 지분율은 LG전자 51%, SM 49%다. 피트니스캔디는 이르면 9월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 컨텐츠 구독을 기반으로 한 홈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앱은 △근력 운동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 등 6개 카테고리에서 10~40분 분량의 콘텐츠를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 건강식단과 재활,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비롯해 K-POP과 댄스를 변형한 새로운 운동 등의 콘텐츠도 제작해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 제작에는 모델 한혜진, 댄서 아이키, 방송인 최여진을 비롯해 허민호(철인 3종 전 국가대표 선수), 이대훈(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이유빈(쇼트트랙 메달리스트), 안드레 진(전 럭비선수), 오스틴 강(셰프)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홈 피트니스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을 전후로 빠른 성장세에 있다. 피트니스캔디 측은 유료회원 수가 내년 5만명 수준에서 오는 2025년까지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LG전자 조주완 사장은 "LG전자는 고객경험 중심으로 스마트 가전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서가는 내 삶을 위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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