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지주사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지주사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뉴시안=조현선 기자]신한금융그룹이 '생애주기 라이프 플랫폼'으로의 재탄생을 기치로 내걸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1일 서울 세종대로 신한금융 본사에서 열린 '신한금융지주 창립 21주년' 기념사에서 "미래 신한의 첫 번째 가치는 고객"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은행과 카드사뿐 아니라 모든 그룹사가 일류 경쟁력을 갖출 것"을 당부했다.

조 회장은 또 "그룹의 글로벌과 자본시장 역량도 선진 금융사의 수준으로 끌어올리자"며 "은행과 비은행, 국내와 글로벌 대면과 비대면 등 균형 잡힌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금융을 넘어 디지털 산업 전반을 주도하는 신한만의 역량을 갖춰가자"며 "미래 신한이 향하는 궁극적인 모습은 공감과 상생의 금융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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