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가 주유소 공간을 미래형 플랫폼으로 변화시켜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현대오일뱅크 제공]
현대오일뱅크가 주유소 공간을 미래형 플랫폼으로 변화시켜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현대오일뱅크 제공]

[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창고·주차장·세차장 등으로 변신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미래형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이 펼쳐지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019년 메이크스페이스와 협력해 주유소를 대여형 창고로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했다. 주로 겨울옷을 맡기는 원룸족과 부피가 큰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레저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유통업체의 마이크로 물류센터로 임대하는 사업, 뉴욕핫도그앤커피와 함께 런칭한 주유소 특화 소형 프랜차이즈 '블루픽' 등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지난해에는 LG유플러스·KT와 제휴를 맺어 5G 중계기 사업을 시작했다. 한컴모빌리티와 제휴를 맺어 loT 공유주차사업도 런칭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최근에도 주유소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하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1위 초소형전기차 제조사인 쎄보모빌리티와 제휴를 맺어 전국 5개 직영주유소에서 ‘쎄보C’ 판매를 시작했다. 주유소에 전시된 차량은 누구나 편하게 둘러보고 탑승할 수 있다. 

강릉 샘터주유소에는 캠핑카의 오폐수를 처리하고 깨끗하게 물을 채우는 시설 '덤프스테이션'도 문을 열었다. 최근 캠핑족들이 급증함에 따라, 이들의 니즈를 공략한 것이다. 이는 캠핑카 제조·렌탈 업체인 'K-CAMP'와 제휴를 맺음으로 가능해졌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향후 건전한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덤프스테이션을 확장할 것"이라며 "나아가 캠핑장비 대여·보관·판매 등 캠핑과 주유소를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