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최근 10년간 KCSI 점수 추이. [사진=SKT]
SKT의 최근 10년간 KCSI 점수 추이. [사진=SKT]

[뉴시안= 조현선 기자]SK텔레콤이 국내 고객 만족도 3대 조사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를 모두 차지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25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SKT는 지난 4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23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3대 조사에서 23년 연속 그랜드슬램을 기록 중인 기업은 국내 산업 전반에서 SKT가 유일하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수로 평가된다.

 특히 SKT는 이번 KCSI에서 고객 경험 혁신과 서비스 품질 개선 및 AI를 활용한 보이스 피싱  예방 등 고객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등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K ICT패밀리 회사들도 이번 KCSI조사에서 다수 1위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초고속인터넷에서 단독 1위,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 8년 연속 1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외에도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 14년 연속 1위,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부문 5년 연속 1위, SK스토아는 T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홍승태 SKT 고객가치혁신담당은 “올해 국내 고객만족도 3대 조사 모두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SKT의 노력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만들고 개선해 고객에게 더 큰 사랑을 받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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