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조현선 기자]LG유플러스가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 최근 공표한 '유플러스 3.0' 전략 실행을 위한 중요 포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여러 금융사 및 공공기관에 흩어진 개인의 신용정보를 정보주체인 개인이 손쉽게 관리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2월 31일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예비허가를 신청한 데 이어, 사업권 심사를 거쳐 이날 본허가를 획득했다.

이번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으로 LG유플러스는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유플러스 3.0’ 전략 실행을 위해 속도를 낼 전망이다. 앞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최근 유플러스 3.0 시대를 열겠다고 공표한 바 있다. 라이프스타일·놀이·성장케어 등 3대 신사업과 더불어 웹(WEB) 3.0 등을 '4대 플랫폼'으로 꼽고 고객경험 혁신을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통신 빅데이터와 금융을 연계한 U+마이데이터 ‘머니Me(가칭)’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며, ‘나를 알아주고 공감하고 도와주는 서비스’를 지향한다는 설명이다. 연내 ‘U+멤버스 앱’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