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헌 넥슨 대표가 8일 경기도 판교 신사옥에서 개최된 지스타 프리뷰 간담회에서 출품작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넥슨]
이정헌 넥슨 대표가 8일 경기도 판교 신사옥에서 개최된 지스타 프리뷰 간담회에서 출품작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넥슨]

[뉴시안= 조현선 기자]넥슨이 오는 17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로의 귀환을 예고했다. 약 4년 만의 복귀인 만큼 역대 최초로 역대 최초로 PS5,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 시연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넥슨은 8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넥슨 사옥에서 '넥슨 지스타 2022 프리뷰' 행사를 열고, 지스타를 통해 선보일 출품작 9종을 공개했다.

이날 이정헌 넥슨 대표는 "게이머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게임사가 되고자 그간 치열하게 준비해온 폭넓은 장르, 플랫폼의 작품들을 지스타에서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오랜만에 게임 축제 현장으로 복귀하는 만큼 현장을 찾은 관람객 분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올해 메인 지스타 메인 슬로건을 '귀환'으로 정했다. 약 4년 만의 오프라인 행사 참여인 만큼 초심으로 돌아가 '재미'에 집중해 자사 신작들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는 의지다.

이번 지스타에서 넥슨은 BTC관 단일 최대 규모인 300부스를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마비노키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 등 시연 출품작 4개를 약 560여대의 시연기기를 활용해 즐길 수 있다.

특히 지스타 역사상 최초로 PC·모바일 기기 외에도 콘솔 플랫폼을 시연한다.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를 PS5와 PC로 선보이고,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데이브 더 다이버’는 닌텐도 스위치로 제공한다. ‘마비노기 모바일’과 내년 1월 2일 글로벌 프리시즌 오픈을 앞둔 모바일-PC-콘솔 풀 크로스플레이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PC 등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 '프로젝트 AK', '프로젝트 오버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환세취호전 온라인’ △ 대규모다중사용자온라인실시간전략(MMORTS) ‘갓썸 : 클래시 오브 갓’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 등 신작 5종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한다.

한편 넥슨은 이날 듀랑고 IP 기반의 신작 프로젝트 DX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원작의 공룡, 서바이벌, 크래프팅 요소와 함께 독특한 게임성을 탑재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