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디자인파크 부산센텀점. [사진=한샘 제공]
한샘 디자인파크 부산센텀점. [사진=한샘 제공]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샘이 리빙 테크기업으로 진화를 위해 2023년도 조직 개편과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11일 한샘에 따르면 중장기전략으로 진행 중인 사업모델의 디지털 전환과 시공경쟁력 강화, 고객경험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그 일환으로 DT(Digital Transformation)부문에 IT본부를 통합 편재했다. 통합마케팅실도 배치해 통합플랫폼의 마케팅 활용을 강화 하도록 했다.

또 더불어 옴니(Omni)채널을 구축하고자 기존 온라인사업본부와 인테리어사업본부를 통합한 홈퍼니싱본부를 신설했다.

한샘은 여러 외부 경영환경 악화 등에 따른 인테리어 수요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내부 인재들을 조직 전면에 내세웠다.

제품 개발 및 매장의 전시를 총괄하는 R&D본부를 맡아왔던 김윤희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홈퍼니싱 본부장으로 보임했다. 김 전무는 1995년 한샘 개발실로 입사해 매장 전시와 키친바흐 개발·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개발 등을 담당해 왔다.

DT부문 O2O사업부 김종필 이사는 상무로 승진했다. 1994년 한샘 영업관리직으로 입사한 김상무는 2013년부터 홈쇼핑 사업을 이끌어 왔다. 지난 7월 샘라이브챗(라이브커머스)을 론칭하고 홈리모델링 사업의 디지털(Digital) 매체와의 성공적인 연계를 만들어낸 중심 역할을 수행했다.

이정목·최태근·남윤호 이사대우가 이사로 승진했다. 서재자녀방 상품부 정유진 부장·거실 상품부 김혜원 부장·IT리모델링 기획부 박보윤 부장 등 부장 8명이 이사대우로 선임됐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에 승진한 임원의 대부분은 한샘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오랜 기간 한샘의 변화와 발전을 주도해 온 인물들"이라며 "신임 임원 승진자 중 여성 승진자는 3명"이라고 설명했다.

한샘 김진태 대표는 "디지털 전환과 시공경쟁력 강화·고객경험 혁신·운영 효율 극대화·신사업 모색 등 5대 중기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해 2023년을 가시적인 성과를 통해 매출과 손익을 회복하고 다시 도약을 시작하는 해로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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