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T]
[사진=SKT]

[뉴시안= 조현선 기자]살면서 딱 한 번, '수험생 찬스'를 쓸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다. 고생한 수험생 자녀와 가족을 위해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대목을 맞은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통3사는 수능을 마치고 졸업·입학 선물 등으로 휴대폰 교체를 고려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SKT와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이날 열린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들을 위해 각종 스마트폰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먼저 SKT는 내달 14일까지 'New0s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SKT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022명을 추첨해 △맥북프로 △갤럭시북 △아이패드프로 △갤럭시탭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T다이렉트샵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는 △LAMY 하드 커버노트 △JBL 이어폰 △팟코치 블루투스 체중계 중 1종을 제공한다. 

또 SKT는 수험생들이 수능 이후에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꼽은 졸업여행·운전면허·외모 가꾸기·방 꾸미기 등 최대 300만원 상당의 상품으로 구성된 '위시리스트 득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웹사이트 T월드 내 수능 이벤트 페이지에서 2003~2004년생 수험생 고객이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오는 23일과 30일 'T day'에는 △에버랜드·롯데월드 △배스킨라빈스 △롯데시네마 △시코르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이달 30일까지 진행하는 ‘New 0 weeks’ 프로모션을 통해 △쉐이크쉑 △고피자 △배스킨라빈스 △롯데시네마 △투썸플레이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홍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T 팩토리'는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SKT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버츠비 립밤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에어팟 △아이패드 △애플 정품 액세서리 등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뷰티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뷰티 원데이 클래스, 뜨개질 원데이 클래스 등도 운영한다.

'스페셜 덕콘' 콘서트도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이번 콘서트에는 △옥상달빛 △구만 △소란 △치즈 등이 참여하며 T 팩토리 홈페이지에서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KT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끝! Y럭키박스 이벤트' 프로모션을 17일부터 Y박스에서 진행한다. Y럭키박스는 ‘Y덤’ 가입 고객 중 2002년~2005년 출생자 1000명에게 Y럭키박스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Y덤은 KT 5G 이용 고객이 추가 디바이스 또는 테더링에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공유 데이터를 2배로 제공받고, 스마트기기 1회선도 무료로 쓸 수 있는 혜택이다. Y럭키박스는 KT의 1020 전용 브랜드 Y에서 마련한 선물과 Y박스앱에서 판매중인 상품 등 총 5만원 상당의 굿즈로 구성됐다.

KT는 오는 30일까지 갤럭시Z폴드4·플립4, 갤럭시 S22시리즈를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갤럭시북2 프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을, 아이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는 △아이패드 프로4 △에어팟 프로 등을 추첨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역시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14일간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2만원권 △문화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9세대 △갤럭시탭S8 △애플워치8 △갤럭시워치5 프로 △아이폰용 머레이 미니 올인원 거치대 등을 제공한다.

유플러스닷컴은 수험생을 포함한 1999~2008년생 고객이 내달 1일까지 스마트폰 개통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구찌와 아디다스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등 MZ세대의 취향을 집중 저격했다는 평이다.

또 IPTV 서비스 U+ tv는 17, 18일 양일간 VOD 구매 시 20% 할인권을 제공한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