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리얼의 네뷸라 이용 이미지. [사진=엔리얼]
엔리얼의 네뷸라 이용 이미지. [사진=엔리얼]

[뉴시안= 조현선 기자]엔리얼이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와 호환되는 게임 기기 및 스마트폰 기종을 확장한다. 호환성과 대중성을 확대해 AR 글래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엔리얼은 오늘 엔리얼 에어의 인터페이스 앱 '네뷸라'의 맥(MAC) OS 버전 등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네뷸라 맥 OS의 베타 버전 설치 후 애플의 M1 및 M2 칩이 탑재된 맥북 등을 엔리얼 에어에 연결할 경우 3-DoF 추적 기능을 기반으로 1미터 거리에서 최대 3개의 45인치 크기 가상 멀티 디스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엔리얼 라이트의 경우 6-DoF까지 추적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고개를 돌려도 디스플레이는 3D 공간에 고정된 상태로 유지된다.

또 엔리얼 에어와 호환되는 게임 콘솔도 △플레이스테이션5(PS5) △스팀 덱 △엑스박스 시리즈 X/S 등으로 확대했다. 이용자들은 엔리얼 어댑터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엔리얼 에어의 미러링 모드를 통해 130인치 HD화면에서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호환에 필요한 전용 어댑터는 내년 초께 출시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와이파이 스트리밍 이용 시 AR모드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및 스팀 VR에 연결할 수 있다. 특히 엔리얼 에어의 3-DoF 추적 기능을 통해 공간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201인치 가상 화면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 기종도 추가됐다. 2022년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4 △갤럭시S22 △갤럭시S22 울트라 등이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 기종은 엔리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엔리얼 글래스 사용자들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네뷸라의 최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LG유플러스와 협업으로 출시된 ‘U+ 리얼 글래스’ 사용자들도 기존에 쓰던 통신사 전용 버전에서 최신 네뷸라 인터페이스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한편 엔리얼은 지난 9월 데일리 AR글래스 ‘엔리얼 에어’를 출시하는 등 AR 글래스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제품은 약 79g의 가벼운 무게로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간편한 착용만으로도 영상·게임 등의 콘텐츠를 AR모드에서 초대형 3D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어 화제가 됐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