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표 마브렉스 사업개발팀 팀장이 12일 크로스앵글이 주최한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홍진표 마브렉스 사업개발팀 팀장이 12일 크로스앵글이 주최한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넷마블의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가 멀티체인을 적용한 'MBX 3.0 유니버스' 전략을 12일 공개했다. 안정성 확보와 유저 접근성 향상, 타 프로젝트와의 서비스 연계 활성화 등이 골자다.

마브렉스는 이용자 친화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그간 클레이튼 블록체인 중심의 사업에서 과감히 벗어나 멀티체인으로의 전환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MBX 생태계 참여자들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타 프로젝트와의 서비스 연계 활성화 등을 통해 생태계 고도화를 이루겠다는 청사진이다.

특히 바이낸스와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마브렉스는 전날 글로벌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와의 기술 협업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협업으로 마브렉스는 바이낸스로부터 블록체인 기술 관련 인프라를 지원받아 생태계 확장을 도모하고, 게임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및 암호화폐 활용 관련 이용자 편의성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올해 초 출격을 앞둔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출시를 기점으로 멀티체인을 다양한 영역에 적용키로 했다. 신작은 전략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후속작으로, 보드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홍진표 마브렉스 사업개발팀 팀장은 “기존 하나의 메인넷 상에서 사업을 전개하던 프로젝트들이 최근 이용자 친화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멀티 체인 플랫폼으로 확장해나가는 추세”라며,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안정성 확보와 MBX 생태계 참여자들의 접근성 향상, 타 프로젝트와의 서비스 연계 활성화 등을 통해 생태계를 고도화해 나가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