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bhc]

[뉴시안= 박은정 기자]다가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가족·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했다. 사탕과 초콜릿뿐 아니라 향수·화장품 등의 상품군들이 준비돼 있어 할인 혜택을 적극 활용해봐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오는 12일까지 '포터하우스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를 예약한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함께 매장을 방문한 사람과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일회용 카메라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는 3월 5일까지는 사진전 '포토하우스 이벤트'도 개최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한 순간을 사진 또는 동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웃백사진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자동응모 된다. 3월 10일 우수작 당첨자를 선정해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 50만원·20만원·10만원권을 전달한다. 

롯데면세점이 발렌타인데이 맞이 할인전을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발렌타인데이 맞이 할인전을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내달 5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스위트 기프트' 기획전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밸런타인데이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초콜릿 상품과 △불리1803 △베르사체 △존 바바토스 등 향수 전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초콜릿은 50달러 이상 구매할 경우 3000원, 향수는 150달러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 준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초콜릿·향수·헤어·바디용품 등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구매 금액별로 최대 33달러 적립금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직구몰 LDF BUY에서도 할인 행사를 펼친다.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몽블랑 향수·블랙모어스 영양제를 비롯한 일본·호주의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 직구 상품 2개 이상 구매할 경우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폴 바셋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로맨틱 하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폴 바셋]
폴 바셋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로맨틱 하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폴 바셋]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카롱을 출시하고 '로맨틱 하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된 마카롱은 프랑스 3대 마카롱 브랜드인 '포숑'의 마카롱이다. 고급스러운 맛으로 커피와 차와 즐기기에 좋다. 초콜릿·카라멜·피스타치오·레몬 등 9가지의 맛으로 세트가 구성돼 있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로맨틱 하트' 프로모션은 제조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크 헤이즐럿 케이크를 20% 할인하는 이벤트와 마카롱·초콜릿 디저트를 20% 할인하는 행사다. 폴 바셋 밸런타인 프로모션 초콜릿 디저트는 '초콜릿 랑드샤'와 '초콜릿&쿠키 3종 세트'다. 

아성다이소가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을 만들거나 선물 포장하는 고객들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아성다이소는 하트 모양의 기획 상품들과 초콜릿 만들기 용품을 준비했다.

세상에 하나 뿐인 초콜릿을 선물할 수 있도록 '코인 초콜릿'과 '쿠키 크런치', '슈가 파우더', '데코펜' 등을 마련했다. 초콜릿에 모양을 낼 때 필요한 실리콘몰드와 짤주머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완성된 초콜릿을 넣을 수 있는 박스와 포장봉투·스티커·식품 포장용 유산지 등도 판매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