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티 주문형 로봇. [사진=알지티]
알지티 주문형 로봇. [사진=알지티]

[뉴시안= 박은정 기자]서비스로봇 토탈 솔루션 기업 알지티(RGT)가 중국산 서빙로봇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인증 획득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알지티는 최근 공신력 있는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초에는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 경영 인증'을 받았다. 알지티는 이전에도 자율주행 로봇의 최단 경로를 찾는 시스템과 투명 물체·빛에 취약한 라이다 센서의 약점을 극복한 랩핑 기술 등으로 다수의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지난해 말에는 FCC 인증(전자파, 전파 규제기준 충족)을 갱신하고 ISO 45001(환경 경영) 인증 등을 취득했다. 특히 FCC는 해외 시장에서도 기술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이 외에도 알지티는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입증하는 ISO 9001(품질경영), ISO 14001(안전보건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알지티 관계자는 "중국산 서빙로봇이 국내 시장의 70%를 점령해 카메라 해킹, 정보 유출 등 다양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며 물류로봇·배달로봇 등 자율주행 로봇 시장이 커질수록 우려가 더 커지는 상황"이라며 "알지티는 공신력 있는 인증, 특허 등을 보유해 제품과 회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국내외 거점 확보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