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티드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5·6층에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노티드 월드'를 오는 31일 오픈한다. [사진=박은정 기자]
노티드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5·6층에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노티드 월드'를 오는 31일 오픈한다. [사진=박은정 기자]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불어온 '도넛 열풍'의 중심에 '노티드'가 있다. 달지 않은 크림 도넛으로 화려하게 등장, 타 브랜드와의 적극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이색 경험을 즐기는 MZ세대의 니즈를 정조준했다는 평이다. 

노티드는 오는 3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5·6층에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노티드 월드'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노티드는 FOOD&LIFESTYLE 브랜드 기업 GFFG의 작품이다. GFFG는 노티드뿐 아니라 패스트&프리미엄 수제버거 '다운타우너', 브런치 레스토랑 '리틀넥', 코리안 퓨전 레스토랑 '호족반' 등 총 11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석촌호수를 배경으로 한 노티드 도넛. [사진=박은정 기자]
석촌호수를 배경으로 한 노티드 도넛. [사진=박은정 기자]

GFFG는 노티드 월드를 조성하는 데 있어 '찍고 싶고, 머물고 싶고, 갖고 싶고, 소문내고 싶어'하는 MZ세대의 필수 조건을 모두 갖추는 데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노티드 월드 매장에 설치된 3D스크린 영상. [사진=박은정 기자]
노티드 월드 매장에 설치된 3D스크린 영상. [사진=박은정 기자]

매장 인테리어 전반에서 크림 도넛을 모티브로 한 포근함과 더불어 달콤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게 하며, 매장 내에 3D 스크린을 설치해 생동감 있는 노티드 캐릭터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흥미 요소를 선사한다. 

노티드 월드에서만 맛볼 수 있는 8종의 컵케이크. [사진=박은정 기자]
노티드 월드에서만 맛볼 수 있는 8종의 컵케이크. [사진=박은정 기자]

특히 플래그십 스토어를 꽃피는 춘삼월, 국내 대표 '벚꽃명소'로 꼽히는 석촌호수 일대가 내려다 보이는 롯데월드 5층과 6층에 마련, 도넛과 벚꽃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노티드 월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컵케이크 8종 △우피파이 2종 △스마일 슬러시 3종도 공개됐다. 

6층에는 4가지 컵케이크를 콘셉트로 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포토존에서는 MZ세대가 쇼츠나 틱톡 등을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티드의 상징이 된 스마일 캐릭터로 제작된 굿즈들도 구매할 수 있다. 

노티드 월드 6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람들이 사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박은정 기자]
노티드 월드 6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람들이 사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박은정 기자]

노티드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방문객들은 매장 입장 시 제공되는 가이드북에 3개의 스템프를 찍으면 100% 당첨 굿즈 뽑기 코인을 받을 수 있다.

4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노티드 스마일 기프트 세트 △리미티드 리유저블 컵(다회용 컵) △틴 케이스 카라멜 △3000원 할인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한다.

이준범 GFFG 대표는 "앞으로도 노티드 세계관에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노티드 월드가 모든 사람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선물 같은 장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