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용산사옥 전경 [사진=뉴시스]
LG유플러스가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용산사옥 전경 [사진=뉴시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LG유플러스가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들과 힘을 모은다. 지난 2월 발표한 '사이버 보안 혁신활동'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사이버 보안 분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정보보호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위원회는 향후 정례 회의를 통해 LG유플러스의 기술적·관리적 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위원회 발족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월 발표한 '사이버 보안 혁신활동'의 일환이다. 법조계, 산업계, 연구계, 학계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국내외 사례 연구와 최신 동향을 살피며 LG유플러스의 정보보호 방향성에 대한 제언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날 위촉식 후 진행된 첫 회의에는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CEO)가 직접 참여했다. 위원회는 최근 일련의 보안 문제와 현안을 점검했다. 특히 정부의 관련 시정 요구사항과 이에 대한 개선과제의 방향성을 검토하고, 투자·인력·모의훈련·교육 등의 실행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위원회는 인공지능(AI) 등 선진 기술을 정보보호에 활용하는 방안과 IT 중요 자산 관리 방향 등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황현식 대표는 "회사 보안 체계의 미비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고자 외부의 다양한 시각까지 수렴할 수 있는 기구를 마련했다"며 "고객들에게 더 깊이 신뢰받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자문위원들과 함께 보안 검증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 상반기 중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CPO) 선임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