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인공지능(AI)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현대차·기아]
2023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인공지능(AI)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현대차·기아]

[뉴시안= 조현선 기자]현대자동차·기아는 2023 연구개발본부 인공지능(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AI 경진대회는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 발굴된 문제점을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선하는 프로젝트형 경진대회다.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연구원과 대학(원)생 참여자가 한 팀을 이뤄 약 9주간 진행한다. 

사측은 이번 AI 경진대회에 총 30명의 참여자를 선발, 참가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대회 기간 동안 대학(원)생 참여자가 모빌리티 연구개발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실무진의 직무 멘토링과 남양연구소 현장투어를 제공한다. 또 참여자의 역량 향상과 실효성 있는 프로젝트 완수를 위해 AI·빅데이터 분야 전문 교수진의 정기 코칭을 지원한다.

더불어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AI 경진대회 활동 증명서’를 발급하고, 유관부문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경력개발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희망자는 다음달 6일까지 AI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접수 후에는 간단한 코딩 테스트로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월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우수 팀으로 선정 시 별도의 시상품을 제공한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