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타워에서 유영상 사장(사진 앞줄 왼쪽 첫번째)을 비롯한 SKT 이사진이 응급처치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SKT]
SK T타워에서 유영상 사장(사진 앞줄 왼쪽 첫번째)을 비롯한 SKT 이사진이 응급처치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SKT]

[뉴시안= 조현선 기자]SK텔레콤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오던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확대한다. 사측은 지속적인 실습 교육으로 직원들이 더욱 능동적으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관련 소양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5월까지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질병관리청과 소방청에 따르면,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매년 꾸준히 상승해 2021년 기준 28.8%까지 올랐다. 또 일반인이 심폐소생술 시행 시 생존율은 미 시행 때보다 약 2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SKT는 지난해부터 직원들을 상대로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하임리히법·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제공, 응급상황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처치 방법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만 약 1000여명의 직원이 해당 교육을 수료했으며, SK브로드밴드와 SK오엔에스, 홈앤서비스 등 ICT 관계사 인원을 모두 포함할 경우 수료 인원만 약 3000여명에 달한다. 

SKT는 올해부터 직원 가족과 사옥 내 시설 및 환경관리, 사내 복지 등을 담당하는 협력사 직원 등으로 교육 대상을 확대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SKT는 연내 SKT 직원 2200여명 이상, 관계사 인원 도합 6000여명 이상 교육 수료가 목표다. 

올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사옥 내 자동심장충격기를 추가로 배치하기도 했다. 실제로 지난 4월 서울시 은평구의 식당에서 젤리로 기도가 막힌 어린아이에게 SKT 직원이 영유아 하임리히법을 시행, 질식 위기에 처했던 아이를 구하기도 했다. 사측은 해당 사례를 사내에 공유하고 직원들의 응급처치 실습교육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지속적인 응급처치 교육을 위한 확대 운영안을 검토 중이다.

한편 지난 5월 SKT는 유영상 사장, 김용학 이사회 의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교육에 참여, 응급처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원의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