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오는 5일 모닝의 상품성을 개선한 '더 뉴 모닝(이하 모닝)'을 출시한다. 우수한 연비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도심 이동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은 기아의 더 뉴 모닝 내부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기아는 오는 5일 모닝의 상품성을 개선한 '더 뉴 모닝(이하 모닝)'을 출시한다. 우수한 연비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도심 이동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은 기아의 더 뉴 모닝 내부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기아는 오는 5일 모닝의 상품성을 개선한 '더 뉴 모닝(이하 모닝)'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한 연비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도심 이동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뉴 모닝은 신차급으로 변경된 외부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모닝에 동급 최초로 LED 헤드램프와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했다. 특히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구현한 좌·우 LED 주간주행등(DRL)과 가로로 이어지며 와이드한 느낌을 준다. 또 수직으로 배치된 헤드램프와 어우러져 세련되고 강인한 ‘시티 룩’을 연출한다. 여기에 블랙 그릴부와 조화를 이루는 범퍼부의 간결한 면처리를 통해 모던하고 역동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전면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에서 뻗어나와 후면부 시그니처 리어 콤비램프까지 연결되는 캐릭터 라인이 강인함과 역동성을 더하고 서로 다른 도형들이 기하학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16인치 휠을 적용해 모닝만의 독창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시그니처 리어 콤비 램프와 입체감이 느껴지는 범퍼가 당당한 인상을 부여하고 하단 범퍼 반사등과 수직으로 연결되는 듯한 테일램프가 간결하고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한다.

모닝은 신규 색상 △어드벤쳐러스 그린 △시그널 레드 등을 더한 7종의 외장 색상과 △브라운 △다크 그린 등 총 3종의 내장 색상을 제공해 디자인에 차별화를 뒀다. 가격은 △트렌디 1315만원 △프레스티지 1485만원 △시그니처 1655만원이다.

또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을 갖췄다. 모닝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미지원) △전방 충돌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을 새롭게 적용해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

이와 더불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도어 잠금 연동 전동 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1열 C타입 USB 충전 단자 기본 적용 △원격 시동 기능 지원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2열 C타입 USB 충전 단자를 제공해 상품성을 높였다. 

아울러 기아는 모닝 2인승 밴의 상품성 개선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6 에어백 시스템을 기본화해 안전성을 높였고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 1열 충전용 C타입 USB 단자를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가솔린 1.0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14인치 휠 기준 동급 최고 수준인 15.1km/ℓ의 복합연비를 갖췄다. 

밴 모델의 가격은 △트렌디 1290만원 △프레스티지 1360만원이다. 

한편 기아는 모닝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출시 이후 오는 17일까지 모닝 계약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실내운전연습장 ‘고수의운전면허’ 수강권, 초보운전 스티커, 주차번호판이 포함된 ‘초보운전키트’를 제공한다. 7월 중 ‘모닝과 함께하는 City Driving’이라는 콘셉트로 20명을 추첨해 4박 5일간 모닝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자료제공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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