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은 이달 16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 [사진=KEB하나은행]
하나캐피탈은 이달 16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 [사진=KEB하나은행]

[뉴시안= 이태영 기자]하나캐피탈, 롯데물산, 한화, 크라운제과, hy(한국야쿠르트) 등 대기업·중견기업들이 신입사원을 활발히 채용중이다.

10일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공개한 ‘8월 둘째 주 대기업·중견기업 채용속보’에 따르면 하나캐피탈은 이달 16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군은 리테일 금융, 기업금융(IB), 리스크/Data분석, IT 등 총 4개이다. 모집인원은 총 두 자릿수이며 근무지역은 직군에 따라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인턴십 순이다. 인턴은 약 12주간 진행되며 평가 우수자는 정규직 전환 예정이다.

롯데물산은 이달 16일까지 ‘8월 일반전형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경영지원, 전략기획, 마케팅, 시설관리(승강설비, 전기통신)이다. 해당 공고 내 직무 간 복수지원은 불가하며 최종합격 시 A Grade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전형(L-TAB) △면접전형(역량/PT/인성)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서류전형 결과는 8월 5주 차에 발표 예정이다. 인적성전형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한화는 이달 20일까지 ‘HR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뽑는다. 모집직무는 Talent Acquisition(채용), 교육·조직문화이다. 모집인원은 각 직무별 한 자릿수이며 근무지는 판교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 2차면접 △채용검진 △인턴십입사 순이다. 인턴십 종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합격자는 신입사원으로 일한다.

크라운제과는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모집직무는 인사, 해외이며 인사 직무는 근태/급여/퇴직금 작업, 전사 사내외교육을 담당하고 해외 직무는 동남아시아/남아메리카 수출 업무를 담당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인턴실습 순이다. 인턴실습 기간 3개월 후, 평가에 따라 채용 검토 예정이다.

hy(한국야구르트)도 ‘하반기 공채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군은 영업 관리, 경영 관리, 생산 관리, R&BD로 총 4개이다. 모집인원은 영업 관리는 두 자릿수이며 이외 직무는 한 자릿수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전형 △인턴 전형 △최종 면접 순이다. R&BD 직무 지원자는 1차 면접 전형 대신 AI역량 검사 진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