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4일 출시한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 [사진=현대차]
현대차가 4일 출시한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 [사진=현대차]

[뉴시안= 조현선 기자]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N'을 4일 출시했다.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과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아이오닉5N은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마력)를 낸다. 최대 토크는 740Nm(75.5kgf·m)이다. 'N 그린 부스트' 모드 사용 시 합산 최고 출력이 478kW(650마력), 최대 토크가 770Nm(78.5kgf·m)로 늘어난다. 제로백은 3.4초다.

아이오닉5N은 △회생제동을 활용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N 페달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전·후륜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하는 N 토크 디스트리뷰션 등 다양한 특화 사양을 적용해 우수한 코너링 성능을 선사한다.

또한 주행 시작 전에 적절한 온도로 배터리를 예열·냉각해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를 제어하는 N 레이스 등 혁신적인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이 탑재돼 가혹한 트랙 주행 상황에서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고성능 전기차의 혁신적인 디자인도 눈에 띈다. 아이오닉5N은 △N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EV N 전용 루미너스 오렌지 스트립 △N전용 리어 스포일러 등 고성능 특화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실내에도 △스티어링 휠 △도어스커프 △메탈 페달 △버킷 시트 등으로 N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아이오닉5N의 판매가는 개별소비세 5%와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600만원으로 책정됐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적용시 실구매가는 더 낮아질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5 N은 일상 주행뿐만 아니라 트랙 주행에도 특화된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라며 "아이오닉5 N을 시작으로 전동화 시대에도 변치 않는 N브랜드의 DNA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