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모델 이미지 사진. [사진=애플 홈페이지]
아이폰15 프로 모델 이미지 사진. [사진=애플 홈페이지]

[뉴시안= 조현선 기자]애플의 아이폰15 시리즈가 오는 10월 중순께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이통3사와 알뜰폰 사업자 등은  M2 칩이 탑재된 신형 맥북 에어와 샤넬·발렌시아가   다양한  경품과 출시 당일 자정부터 기기를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고객 몰이에 나섰다. 

  1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아이폰 15 시리즈 정식 출시 를 앞두고 사전 예약 알림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통사를 통한 사전예약  시 제조사 혜택과 더불어 이통사 혜택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SK텔레콤은 사전예약 알림을 신청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자사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 에서는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벅스의 별 최대 120개를 증정하는 T베어리스타 카드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또 아이폰15 시 리즈 1차 사전예약 대상자 전원에게는 출시 당일 배송을 보장하는 당일 배송 서비스와 오프라인 매장 픽어빙 가능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 역시 사전예약 알림 신청자 1만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3000원을 증정한다. 또 수도권과 5대 광역시 고객을 대 상으로 출시일 자정부터 새 기기를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을 지원하고, 아이폰15 시리즈 전용 액세서리를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또 KT에서 아이폰을 4회 이상 가입한 우수 고객에게는 사전예약을 대신해 주거나, 출시 첫날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고객에게는 애플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 기프티콘도 추첨해 지급한다. 

LG유플러스는 이통3사 중 가장 많은 경품을 내걸었다. 사전예약 알림 신청자 9만명에게 카카오페이 1000포인트를 지급하고, △발렌시아가 '아레나 르 카골 숄더백' △샤넬 램스킨&골드 메탈 로퍼 △  플 맥북에 어 M2 15인치 △마르지엘라 글램 슬램 스포츠 바디백 △슈프림 서울 박스 로고 후드티 등을 추첨 제공한다.     

알뜰폰 사업자들도 자급제+알뜰폰 조합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프로모션 경쟁에 나섰다.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은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찜하기'를 클릭만 해도 네이버페이 2000원을 증정한다. 또 이들에게는 매일 뽑기권을 제공해 아이폰15부터 네이버페이·유포인트 등의 경품을 추첨 제공한다. 또 사전예약자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키로 했다.   

토스는 사전예약 알림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에어 를 추첨 제공한다 . 이어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토스 포 인트 최대 6만원을 지원하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SE 2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애플은 지난 13일 아이폰15 시리즈 공개 당시 글로벌 출시 일정을 함 께 발표했다.  1차 출시국에는 미국과 영국,  중국 등 40개국이 포함됐으며 오는 22일 정식 출시된다. 2차 출시국에는 마카오·말레이시아·튀르키예 등 17개국이 포함됐으며 이달 29일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은 3차 출시국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다.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14 시리즈 출시 당시에도 한국을 3차 출시국에 포함시킨 바 있다. 이같은 일정을 고려할 때 아이폰15 시리즈는  추석 연휴가 지난 후인 내달 6일부터 12일까지 약 일주일간의 사전 예약을 거쳐 같은달 13일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