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던 1500원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CU]
CU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던 1500원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CU]

[뉴시안= 박은정 기자]물가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CU가 소비자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성비를 내세운 맥주를 선보인다. 지난 5월 1000원이라는 가격으로 화제를 모았던 서민 막걸리를 맥주로 재탄생시켜 1500원의 '서민 맥주'를 출시한 것이다.

19일 CU에 따르면 서민맥주는 1캔에 1500원이다. 국내 일반 맥주 최저가가 500ml 기준 2000원 후반인 점을 감안하면 절반 가까이 저렴한 수준이다. 맛은 라거의 청량감과 에일 맥주 계열의 잔잔한 홉의 향기를 동시에 지니고 있는 깔끔한 맛이다. 

CU는 서민 맥주처럼 막걸리를 맥주로 바꾼 '설빙 인절미 맥주'도 내놓았다. 이 제품은 4000원대로, MZ세대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인절미 막걸리를 맥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인절미와 보리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CU는 해마다 수제맥주를 선보이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CU 운영사 BGF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5개년간 CU에서 국산 맥주 중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18년 1.9% △2019년 5.6% △2020년 11.9% △2021년 26.5% △2022년 28.0%로 성장하고 있다.

CU가 단독으로 내놓은 차별화 맥주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올해 CU가 출시한 차별화 맥주는 20여종으로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약 500만캔에 달한다. 

BGF리테일 주류TFT 장주현MD는 "고정관념을 깬 역발상으로 다양한 변주를 준 상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성있는 콘셉트의 차별화 상품을 통해 편의점 주류시장에서 CU만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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