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크림류에서는 롯데웰푸드의 '월드콘', 맥주와 소주에서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1위에 올랐다. [사진=뉴시스]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크림류에서는 롯데웰푸드의 '월드콘', 맥주와 소주에서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1위에 올랐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지난해 국내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 1위 스낵 과자는 농심 '새우깡'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의 '월드콘', 소주는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각각 많이 팔렸다. 

1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새우깡의 소매점 매출액이 1333억원으로 전체 스낵 과자 매출액의 7.01%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새우깡에 이어 △오리온 포카칩(921억원) △농심켈로그 프링글스(861억원) △롯데웰푸드 꼬깔콘(839억원) △오리온 오징어땅콩(676억원) △해태제과 맛동산(564억원) △해태제과 허니버터칩(469억원) △오리온 꼬북칩(462억원) 등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월드콘에 이어 △빙그레 떡붕어싸만코(604억원) △빙그레 투게더(585억원) △빙그레 메로나(505억원) △롯데웰푸드 빵빠레(398억원) △해태제과 부라보(373억원) 순으로 집계됐다.

주류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의 인기가 높았다. 맥주업계에서는 오비맥주의 카스가 1조5773억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하이트진로 테라(6151억원) △하이트진로 필라이트(2394억원) △롯데주류 클라우드(2226억원) △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1353억원) △비어케이 칭타오(1319억원) △하이트진로 하이트(1230억원) △오비맥주 버드와이저(1092억원) 등 순이었다.

소주는 하이트진로 참이슬 매출액이 1조1985억원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참이슬에 이어 △롯데주류 처음처럼(3554억원) △하이트진로 진로(2929억원) △무학 좋은데이(1796억원) △금복주 맛있는참(864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만두는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매출액 2153억원으로 1위에 올랐다. 비비고 외에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675억원) △풀무원식품 생가득(266억원) △동원F&B 개성(224억원) 등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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