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중 현대건설이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건설은 1일 사우디 중부 전력청(SEC-COA)이 발주한 1억 4500만 달러(한화 약 1850억원) 규모의 ‘사우디 네옴-얀부 525㎸ 초고압직류송전선로 건설 프로젝트’의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현대건설]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중 현대건설이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건설은 1일 사우디 중부 전력청(SEC-COA)이 발주한 1억 4500만 달러(한화 약 1850억원) 규모의 ‘사우디 네옴-얀부 525㎸ 초고압직류송전선로 건설 프로젝트’의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현대건설]

[뉴시안= 조현선 기자]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중 현대건설이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3분기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주요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건설사 17곳의 관심도(정보량,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현대건설이 6만5335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1위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조사대상 국내 주요 건설사 17곳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DL이앤씨 △SK에코플랜트 △HDC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건설부문 △호반건설 △한화 건설부문 △중흥(중흥건설·중흥토건) △계룡건설 △코오롱글로벌 △반도건설 △우미건설 △대방건설 등으로 나타났다.

조사 키워드는 '건설사 이름'으로 DL이앤씨·SK에코플랜트·GS건설과 같이 사명에 영어 알파벳이 들어가는 경우 각각 '디엘이앤씨', '에스케이에코플랜트', '지에스건설' 등 한글 표기를 병행해 조사했다. 조사 내용과 관련없는 스포츠 종목·선수 이름·각 커뮤니티 채널 내 부동산 도배·홍보성 중복 키워드·주식 종목 등은 모두 제외어로 설정해 분석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9월 티스토리 등에는  현대건설이 서울 여의도 한양아 파트  재건축사업의 시공사 타이틀을 따기 위해 △세대당  분양수입 약 6억 원 증가 △미분양 시 최  초 일반분양가로 현대건설이 대물 인수 △  일반분양가 상승으로 인한 모든 이익 소유주 귀속 등의 전략 으로 동일 평형 입주 시 100% 환급받는 개발이익 등을 조건으로 내세운 입찰제안서 내용이 소개됐다. 

같은달 타 커뮤니티에는 당월 발생한 모 로코 지진과 리비아 홍수에 대 해 현 대차그룹이  총110만 달러(약 14억원)가량의 구호성금을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에 전달했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어  8월 에는 현대건설이  1억4500만달러(1850억 원) 규모의 ‘사우디 네옴- 얀부 525㎸ 초 고압직류송전선로 건설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네이버 블로그, 모네타 등을  통해 확인됐다.

이외에도 △GS건설 6만3187건 △대우건설 4만189건 △롯데건설 2만6231건 △현대엔지니어링 2만3308건 △DL이앤씨 2만795건 △SK에코플랜트 2만424건 △HDC현대산업개발 1만9992건 △삼성물산 건설부문 1만7358건 △호반건설 1만5348건 등이 톱10에 랭크됐다. 

이어 △한화 건설부문 1만4215건 △중흥건설 7814건 △계룡건설 7130건 △ 코오롱글로벌 6237건 △반도건설 4905건 △우미건설 4319건 △대방건설 3256건 등으로 1만 건 이하의 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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