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용인 에버랜드에서 '2023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용인 에버랜드에서 '2023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뉴시안= 조현선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용인 에버랜드에서 '2023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게임을 매개로 모든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산하고, 게임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미션 게임 △전시 및 체험 △게임 OST 오케스트라 콘서트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 콘진원은 전래동화 '해님 달님' 을 모티브로 창작된 스토리의 주인공 '호탐이'를 활용해 '호탐이 탐험대, 숨겨진 보물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미션 게임을 기획했다. 에버랜드 락스빌, 이솝빌리지에서 12일까지, 랩터 레인저에서 30일까지 운영한다.

게임 전시 및 체험 공간에는 님블뉴런·스마일게이 트·카카오게임즈·투핸즈인터랙티브·초등컴퓨팅교사협회·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등이 참여한다.  

인디게임존에서는 콘진원 게임인재원 졸업 작품과 2023 대한민 국 게임잼에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을 활용해 개발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GCF 스튜디오는 △넥슨 '마비노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슈퍼셀 '브롤스타즈'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게임 IP를 활용한 포토 스튜디오로 구성됐다.

또 야외 특설 무대에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등 인기 게임의 수록곡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개최된다. 에버랜드 장미원에서는 '철권 7'과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본선 경기와 함께 팬사인회 등이 열린다.

유현석 콘텐츠진흥원 부원장은 "게임으로 모든 세대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통해 게임의 긍정적인 효과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