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코리아 2023 개막식에서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코리아 2023 개막식에서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뉴시안= 이태영 기자]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 박람회인 ‘디자인 코리아 2023’이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코리아는 2003년부터 시작돼 올해 21주년을 맞이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디자인 행사 중 하나다. K-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는 800여개 기업의 2000여 개 상품이 전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디자인 솔루션’을 주제로 △기술 융합 디자인 △인간 중심 디자인 △에코 디자인 등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작품을 선보인다.

국내외 기업의 대표적인 디자인 혁신 상품도 전시된다. △국제 컨퍼런스, △기업 간 거래(B2B) 디자인 비즈니스 매칭 행사, △디자이너 잡 페어 △디자인 진흥사업 성과 발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디자인기업과 바이어의 1:1 매칭을 지원하는 바이어 사전등록 온라인 시스템(365 비즈)을 도입하는 등 디자인 비즈니스 지원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아울러,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 상품(GD),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시상식도 개최된다. 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은 김현 디파크브랜딩 고문이, 산업포장은 김진수 삼성전자 디자인센터 부센터장과 정병규디자인 대표에게 각각 수여됐다. 우수디자인 상품(GD) 우수작 80점과 신진 디자이너(일반/대학생·청소년) 작품 80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작품도 전시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