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10여년 만에 새 지식재산(IP)으로 선보이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를 오는 12월 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10여년 만에 새 지식재산(IP)으로 선보이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를 오는 12월 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

[뉴시안= 조현선 기자]엔씨소프트가 10여년 만에 새 지식재산(IP)으로 선보이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TL, 이하 TL)'의 국내 출시일을 확정했다.  

엔씨는 TL 온라인 쇼케이스영상을 통해 오는 12월 7일 TL을 국내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변칙 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무기  조합 시스템’ △다양한 보스 몬스터 등이 특징이다.   

먼저 유저들 은 클래스와 무관하게 7종의 무기 중 두 가지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장비는 실패 없이 강화할 수 있고, 강화 레벨을 다른 장비에 그대로 이전하는 '전승 시스템'도 구현했다. 

이용자 간의 협력과 경쟁 콘텐츠를 강조했다. 대표적으로 '던전' 콘텐츠에 대해 안종옥 PD는 다양한 이용자가 파티를 구성해 기믹(Gimmick)을 돌파하는 던전에서 MMORPG 특유의 협동의 재미를 느 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경쟁 콘텐츠로는 '공성전'을 꼽았다. 1000 명이 넘는 인원이 접속해도 끊김없는 서버 기술력과 이용자 가 직접  거대 생명체인 골렘으로 변신해 전쟁에 참여할 수 있는 공성전을 선보인다. 공성전이 끝나면 각 마 을에서 모인 세금을 한 곳에  모으는 ' 세금 수송' 콘텐츠로 이어진다.

이날 엔씨는 TL의 비즈니스모델 (BM)로  △패스형 상품 △외형 꾸미기  등 커스터마이징 △거래 소 △아미토이·야성 변신 상품 등을 소개했다.  

   안PD는 "TL 패스형 상품의 핵심은  플레이하는 만큼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라며 "아미 토이와 야성 변 신은 외 형적 가치에 비중을 둔 상품으로, 게임을 플레이해 습득할 수 있는 아미토이∙야성 변신과 상품 사이에  성능 차이는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과금 여부에 따라 극복 불가능한 격차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수집 콘텐츠 역시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아미토이와 야성  변신으로 모두 달성할 수 있다.

사전 예약도 이날부터 시작된다.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은 △야성 변신 '로제트 레오퍼플' △아미토이 '아기 씨앗 포핀'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이 담긴 '모 험 지원 상자' 등의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엔씨는 신작 공개를 앞두고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16일 개막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TL존을 마련, 관람객에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