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지난 11월 28일 열린 2023 웹툰 잡 페스타를 찾은 구직자들이 채용 게시대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지난 11월 28일 열린 2023 웹툰 잡 페스타를 찾은 구직자들이 채용 게시대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이태영 기자]SK가스, 넥슨네트웍스, CJ프레시웨이, 카카오벤처스, FRL코리아 등 하반기 대기업 인턴십 채용이 활발하다.

7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SK가스는 이달 29일까지 ‘Global Business Assistant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총 한 자릿수이며 근무지역은 판교이다. 영어 Fluent/Native 수준 가능자, 2024년 상반기 입사 가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보유한 자, 에너지산업에 관심이 많은 자 등을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필기(AI역량검사&SKCT) △면접(1차 인터뷰) △인턴최종 순이다.

넥슨네트웍스는 이달 18일까지 ‘게임서비스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내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풀타임 근무 가능자, 정규직 입사 가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역은 판교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온라인인성검사 △실무진면접 △인턴십(6개월) △전환평가 순이다. 전형 결과는 지원 시 등록한 이메일로 안내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 15일까지 ‘인사팀(채용/교육) 체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또는 교육 중 희망 직무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최소 6개월 이상 근무 가능자, 주 5일 근무 가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인사 직무 인턴 또는 유관 업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 △입사 확정 순이다.

카카오벤처스는 이달 13일까지 ‘투자팀/투자팀 콘텐츠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직무별로 각각 한 자릿수이며 근무지역은 판교 혹은 강남이다. 업무 기간은 6개월이며 6개월 이하 근무 기간 조정은 불가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제출 △1차면접 △과제제출 △최종면접 △최종합격 및 입사 순이다.

FRL코리아는 이달 10일까지 ‘유니클로 회계재무팀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부서는 Accounting&Treasury 팀이다.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관련 전공자 또는 회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어 또는 일본어 비즈니스 레벨 사용 가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AI TEST △1차 면접 △인턴 입사 △최종면접 순이다. 최종 입사 후 매장 연수를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