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는 이달 20일까지 ‘경력사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은 SK하이닉스 공장. [사진=뉴시스]
SK하이닉스는 이달 20일까지 ‘경력사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은 SK하이닉스 공장. [사진=뉴시스]

[뉴시안= 이태영 기자]SK하이닉스, 콘텐츠웨이브, 현대머티리얼, 코리아세븐, NH농협캐피탈 등 하반기 대기업 신입∙경력 채용 시장이 열렸다.

15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SK하이닉스에서 이달 20일까지 ‘경력사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Interface Design, SoC설계검증, HBM PKG 제품 개발, WLP(Wafer Level Package) Front-End 공정 개발 등이다. 반도체 유관 경력 2년 이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석∙박사 학위 기간은 별도 경력 기간으로 인정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SKCT(심층) △면접전형 △건강검진 △입사 순이다.

콘텐츠웨이브에서도 ‘Tech 분야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Android 앱 개발자, DBA, MLOps 개발자 등이며 직무별로 채용 시 마감된다. 지원 가능 경력과 자격요건은 직무별로 상이하며 근무지역은 서울 영등포구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인터뷰 △2차인터뷰 △합류 순이며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SKCT를 진행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안내 예정이다.

현대머티리얼에서 ‘2024년 상반기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글로벌 사업개발팀, 미래기술 사업팀, 인사 총무팀, 지원팀 등이다. 학사 이상 졸업자, 외국어 성적 우수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경력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1차면접 △SPA TEST(영어 평가) △2차면접(경영진)/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코리아세븐에서 ‘2023년 12월 사원 자사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영업관리이며 모집인원은 두 자릿수다. 주요업무는 편의점 점포 영업관리, 가맹경영주 교육 등이다. 근무지역은 전국이며 충청, 강원, 제주 지원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리포트심사(개인과제) △실무진면접/인성검사 △최종면접 △최종합격이다.

NH농협캐피탈에서 ‘2024년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기업금융, 여신지원, 경영지원, 리스크관리, 내부통제, 디지털, 리테일금융 등이다. 채용인원은 직무별로 한 자릿수다. 연령,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입사지원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코딩 평가는 IT 직무에 한해 진행 예정이다. 최종합격 후 약 2개월간 인턴 직원으로 근무 후 정규직 전환 채용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