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2024년 청룡의 해 맞아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등 신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가 2024년 청룡의 해 맞아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등 신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뉴시안= 박은정 기자]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용(龍)을 주제로 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는 1월1일부터 청룡을 표현한 음료 3종을 선보인다. 대표 음료는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등이다.

또 푸른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그레이 쉬폰에 생크림이 들어있는 △푸른 용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도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푸른 용을 모티브로 한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 △SS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등 다양한 MD 상품도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청룡의 해를 기념한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한다. 이 와인은 롯데칠성음료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했다. 갑진년의 천간 색인 푸른색과 용의 그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CU]
[사진=CU]

편의점 업계도 갑진년을 앞두고 용을 주제로 한 행사에 돌입했다. 

CU는 내년 1월 한 달간 '대국민 용기 충전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용기'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용기면(컵라면)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CU는 농심 새우탕·신라면 더레드·라면왕 김통깨 등을 2+1로 판매하고, 삼양 쿠티크 2종·하림 미식장인 라면 2종은 1+1 혜택을 적용한다. 또 오뎅식당 부대찌개라면·마열라면·사천백짬뽕 등 총 9종은 2+1과 함께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와 콜라보해 매점왕 시리즈 5종 등 상품을 출시한다. 와인25플러스에서는 화요53 청룡 에디션을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용소주는 용을 연상시키는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특히 '용 41'은 새해 선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으로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