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은 4일(현지시각) 몰입도 높은 혼합현실(MR)과 가상현실(VR)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XR2+ 2세대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진=퀄컴 홈페이지]
퀄컴은 4일(현지시각) 몰입도 높은 혼합현실(MR)과 가상현실(VR)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XR2+ 2세대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진=퀄컴 홈페이지]

[뉴시안= 조현선 기자]퀄컴이 확장현실(XR) 디바이스에 탑재할 칩셋을 공개했다. 이는 삼성전자 구글 등과 XR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예고한 데 따른 조치다.

퀄컴은 4일(현지시각) 보다 현실감 높은 혼합현실(MR)과 가상현실(VR)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XR2+ 2세대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전작 대비 MR 및 VR 기기에서 더 높은 현실감을 제공한다. 특히 강력한 온디바이스 AI(인공지능)가 12개 이상의 카메라로 수집되는 이미지를 처리한다. 이를 통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을 통합해 시각적으로 완벽한 선명함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퀄컴은 삼성과 구글이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선도적인 XR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와 구글, 퀄컴은 XR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예고했다. 퀄컴은 해당 기기에 대해 헤드셋이라고 언급하지 않았지만 역시 XR 헤드셋이 될 가능성이 높다. 앞서 미 CNBC 등은 삼성과 구글이 선보일 기기가 애플이 곧 출시할 예정인 헤드셋 '비전 프로'에 대항할 제품이 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휴고 스와트 퀄컴 테크놀로지 부사장 겸 XR 총괄 매니저는 "스냅드래곤 XR2+ 2세대는 XR 기기의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4.3K 해상도를 구현한다"며 "이를 통해 룸스케일 스크린과 실물 크기 오버레이, 가상 데스크톱과 같은 사용 사례에 놀랍도록 선명한 비주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2월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에서 퀄컴, 구글과 손잡고 XR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당시 삼성이 퀄컴의 칩셋과 구글의 운영체제(OS)를 탑재한 XR 헤드셋 등을 개발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