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삼성그룹 4/5급 신입사원 공채가 시작됐다. 삼성그룹 사옥. [뉴시스]
2024년 상반기 삼성그룹 4/5급 신입사원 공채가 시작됐다. 삼성그룹 사옥. [뉴시스]

[뉴시안= 이태영 기자]2024년 상반기 삼성그룹 4·5급 신입사원 공채가 시작됐다. 모집 계열사는 삼성생명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삼성물산, 호텔신라, 에스원, 삼성전기 등이다.

10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삼성생명보험은 이달 15일까지 ‘상반기 4·5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사무지원직이며 근무지역은 수도권이다. 24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수행업무는 지역단 사무지원, 지점 사무지원이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삼성화재해상보험은 이달 15일까지 ‘자동차 초기보상 4·5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손해사정(초기보상)이며 근무지역은 서울, 경기이다. 2024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수행업무는 자동차 대인사고 손해사정 업무, 사고/손해 조사, 유선 안내 업무 수행이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삼성물산은 이달 15일까지 리조트부문 2024년 상반기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골프 식음서비스, 사육사, 조리사, 파크기술, 파크운영이며 근무지역은 경기 용인시, 전국이다. 2024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호텔신라는 이달 15일까지 ‘호텔&레저부문(서울, 제주)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고객서비스(식음), 시설이며 근무지역은 서울, 제주이다. 2024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격과 우대사항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에스원은 이달 15일까지 ‘4·5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시큐리티기술(4급), 정보보안영업(4급), 부동산임대관리(4급), 첨단보안직(5급)이며 근무지역은 수도권 혹은 전국이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삼성전기는 이달 15일까지 ‘5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제조공정 생산직, 환경안전이며 근무지역은 수원, 세종, 부산이다. 2024년 3월 중 입사 가능한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우대사항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