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이상국 KT DS 신임 대표(둘째 줄 왼쪽 두 번째)가 사이버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구성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KT DS]
지난 9일 이상국 KT DS 신임 대표(둘째 줄 왼쪽 두 번째)가 사이버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구성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KT DS]

[뉴시안= 조현선 기자]KT DS는 지난 15일 이상국 신임 대표가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취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대표는 별도의 취임식 없이 메일로 취임인사를 전했다. 이 대표는 메일을 통해 소통의 중요성과 함께 ‘고객과 BM, 역량, 문화의 완전한 변화’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구성원이 공감하고 함께 의견을 교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소통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일 노동조합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취임 전까지 구성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각 조직별 업무 현안과 목표를 논의해 왔다. 지난 9일에는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사이버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근무 현장을 둘러보고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IT 관제와 사이버 보안을 포함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이 대표는 "사이버 종합상황실은 IT 서비스의 컨트롤 타워이자 정보보호의 첨병이기도 해 불철주야 긴장을 늦출 수 없음을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KT DS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대표는 1969년생으로 경북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컴퓨터공학과 학·석사를 취득했다. 주요 경력은 SK C&C 사업구조혁신 테스크포스장, DT추진담당 상무, BM혁신추진단 및 공유 인프라 추진단장, ICT 디지털 부문장/부사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