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MG BLUE WAVE' 사업을 올해에도 추진한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MG BLUE WAVE' 사업을 올해에도 추진한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뉴시안= 이태영 기자]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MG BLUE WAVE' 사업을 올해에도 추진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부터 해당 사업을 진행하며 조직문화 혁신과 윤리경영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29일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따르면 지난해에는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을 추진해 금고 임직원의 조직문화 혁신 의식과 근로권익 증진을 위해 각종 콘텐츠를 배포했다. 직원들의 휴식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쉬고 싶Day(휴가사용 간편화)', '캐주얼 Day(근무복 자율화)' 등을 운영해 왔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MG BLUE WAVE' 사업을 올해에도 적극 추진한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MG BLUE WAVE' 사업을 올해에도 적극 추진한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올해에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새마을금고 경영혁신방안'에 따라 새마을금고 조직문화지수 설문조사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나갈 예정이다. 또 조직문화 혁신대책의 이행근거를 내규화해 통일적인 실행력과 자정 작용을 확립할 계획이다. 

금고 채용관리시스템도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게 할 수 있도록 인사·노무 관련 제도를 적극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을 올해 더 폭넓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내부고객인 직원 만족도를 제고하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구축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새마을금고가 되기 위해 혁신의 물결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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