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32년 만에 BI를 리뉴얼했다. 사진은 신규 BI가 적용된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모습. [사진=한샘]
한샘이 32년 만에 BI를 리뉴얼했다. 사진은 신규 BI가 적용된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모습. [사진=한샘]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샘이 보다 현대적인 모습으로 변화를 꾀하기 위해 32년 만에 BI(Brand Identity)를 개편했다.

31일 한샘에 따르면 이번 BI 리뉴얼 작업은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해 진행됐다. 한샘의 오랜 역사와 철학을 계승하기 위해 기존 BI의 핵심 요소는 유지하되, 최근 고객과 시장 환경을 반영해 완성됐다.

한샘은 지난 1992년부터 한샘의 영문 사명인 'HANSSEM'을 9개의 크리에이티브 블록과 빨강∙노랑∙파랑을 '삼원색(三原色)'으로 표현한 BI를 사용했다. 가로와 세로∙대각선으로 길게 뻗어있는 크리에이티브 블록은 한샘의 역동적인 확장성을 상징한다. 

한샘은 BI 개편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브랜드와 계열사 BI도 변경했다. 또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해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지난 54년 동안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 쌓아온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BI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