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이태영 기자]SK하이스텍, 티머니, 기아, 라인플러스, 네이버클라우드 등 2024년 상반기 대기업 인턴/신입 채용이 시작됐다.

1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SK하이스텍은 이달 13일까지 ‘Network Infra 구축 담당자 채용’을 진행한다. 초봉은 4700만원 이상이다. 주요 업무는 Network Infra 구축 공사 및 개별 사업 수행/공사 안전관리, 안전작업 허가 신청/관리 등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SKCT전형 △면접전형/신체검사 △처우협의 △채용확정 순이다. 채용 후 수습기간 3개월 적용 예정이다.

티머니에서 이달 6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기술(개발/연구개발/정보보호/데이터), 사업(카드기획/교통영업), 지원(구매/총무)이다. 모집인원은 총 두 자릿수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학점 3.0 이상인 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기아에서 이달 12일까지 ‘Flexible 체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인재채용, 비즈니스지원, 글로벌조직문화활동이다. 기졸업자 또는 대학교 3, 4학년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Flexible 인턴 공고 내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인턴기간 동안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계약이 2개월 단위로 연장될 수 있으며 최장 6개월 근무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AI역량검사 △면접전형 △인턴합격 △실습시작 순이다.

라인플러스는 이달 13일까지 ‘2024년 ADS AI/ML Internship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AI/ML이다.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을 이해할 수 있는 자,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능력이 있는 자 등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코딩테스트 △면접 △인턴십 △입사 순이다. 서류전형에서는 지원자격만 확인하며 지원자격에 부합하는 지원자는 모두 코딩 테스트에 응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채용 시 마감까지 ‘마케팅 체험형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주요업무는 콘텐츠 마케팅 지원, 행사 진행 및 홍보 지원, 퍼포먼스 분석 및 관리 등이다. 기졸업자 또는 대학교 재학 중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턴십 순이다. 인턴십 기간은 3개월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