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조현선 기자]민족대명절을 맞이해 국내외 게임사들이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인 가구 증가 등의 트렌드에 맞춰 '집콕'으로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게이머들이 접속만 해도 다양한 명절 선물을 받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과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사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자사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PC‧모바일 게임 10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쓰론앤리버티(이하 TL)’는 오는 21일까지 ‘해맞이 행복 기원제’를 열고, 파티 인스턴스 던전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오색 떡국’을 제작해 명중, 치명타, 방어 모두 상승하는 강화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벤트 기간 복주머니 모양으로 등장하는 ‘미스틱 글로브’의 추가 보상과 ‘신년 연하장’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신년 연하장을 ‘진귀한 단련서: 전능’으로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설 당일인 이날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우편을 통해 지급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개봉 시 ‘떡국’, ‘세뱃돈 봉투’, ‘종합 하프팩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21일까지는 이벤트 던전 ‘푸른 용들의 땅’과 이벤트 아이템 강화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설 맞이 놀이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리니지W’도 21일까지 버프 아이템과 주화를 주는 이벤트 ‘행운 가득 설날 기원 던전’을 연다. 1일 2시간 이용 가능한 던전으로 사냥 시 ‘청룡의 주화’가 지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상점을 통해 주화를 ‘떡국’ 등의 버프 아이템이나 ‘최고급 성장의 물약’, ‘혈맹 휘장 강화 주문서’, ‘영웅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넥슨도 PC·모바일을 포함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15종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마비노기영웅전'은 15일까지 '길운 한가들 황금 돼지' 이벤트를 통해 ‘황금돼지’ 성장 단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30레벨 이상 일반 전투 혹은 레이드 전투에서 지급되는 티켓 아이템으로 황금돼지를 성장시키면 단계에 따라 고급 재화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어둠의전설'은 22일까지 논플레이어블캐릭터(NPC) ‘이아’를 통해 등급에 따라 세뱃돈 '라르'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미션을 수행하거나 미니게임에서 3분간 덕담 폭탄을 피해 살아남으면 ‘새해의상자’와 ‘청룡의기운’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던전앤파이터모바일'은 ‘설맞이 5일 떡국 출첵’ 이벤트를 통해 접속만 해도 보상을 제공하며, 오는 3월7일까지 '윷놀이 팡팡' 이벤트를 통해 ‘황금 윷’, ‘1만 테라’, ‘2024 설날 스티커 상자’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13종 게임 유저들에게 설날 기념 한정 아이템을 제공한다. 방치형 인기작 '세븐나이츠키우기'는 21일까지 접속만 해도 아이템이 포함된 '복주머니'를 제공하며, 7일 출석 시 '세븐나이츠 선택권'을 제공한다.

‘신의탑: 새로운세계’는 오는 15일까지 ‘아낙의 붉은 물망초’ 이벤트를 통해 신규 동료 ‘SSR 압축 라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풍성한 혜택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와 ‘새해 맞이 특별 미니 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두의마블’은 접속 및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한정 캐릭터를 제공하며, 내달 1일까지는 대한민국 설경을 배경으로 한 신규 맵 '설국의 아침'을 지원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19일까지 로그인만 해도 '성정석’, ‘QP’, ‘마나 프리즘’ 등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에는 서번트 34기에 한정해 강화 성공률과 친구 포인트 획득량을 2배 더 제공하며, ‘5성 알트리아 펜드래곤(세이버)’, ‘5성 오베론’, ‘5성 멜뤼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픽업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12일까지 ‘골드’, ‘특산품’, ‘영혼석’, ‘전리품’ 획득 가능성이 2배 증가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21일까지는 '카오스 균열' 이벤트를 통해 ‘달인의 마법 페이지’, ‘풍화된 고대석 파편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도 설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딘: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 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오딘의 무기/방어구 강화석’, ‘신성 소환권’과 ‘오딘의 유물 강화석’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이벤트 던전을 통해 ‘2024 설 외형 획득권’과 ‘희귀 펫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도 있다.

‘아레스 : 라이즈오브가디언즈’에서는 ‘설날 7일 출석부’를 통해 게임 접속만 해도 ‘어둠의 근원’, ‘가디언의 각인’ 등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7일간 전부 출석한 사용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이 담긴 ‘탐스런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아키에이지워’는 게이머 전원에게 ‘11회 선택권 소환 상자’ ‘보름달 행운 상자’ 등을 선물하는 ‘복 가득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이용자들은 매일 출현하는 이벤트 보스를 처치해 '청룡의 복주머니'를 얻을 수도 있다.

컴투스는 오는 15일까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접속만 해도 '데빌몬', '신비의 소환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 설 연휴 기간동안 경험치 및 마나석을 3배 획득할 수 있는 '트리플 버닝 이벤트', 매일 30회씩 게임 내 마법 상점 새로고침 무료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또 오는 18일까지 '컴투스프로야구V24'에서는 미니 야구게임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명절기념 타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에서 진행되는 ‘한복 대소동’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위메이드는 ‘나이트크로우’ 이용자를 대상으로 36레벨 이상 필드와 격전지에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새해 떡국' 아이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