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13일부터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참가 사전 예약 신청을 받는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가 13일부터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참가 사전 예약 신청을 받는다. [사진=스타벅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스타벅스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한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다양한 커피 향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콘텐츠로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스타벅스는 오는 22일부터 3월14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9개의 리저브 매장에서 클래스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클래스 신청은 스타벅스 공식 앱에서 오전 9시~오후 6시 사이에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1회당 클래스 참가 비용은 5만원이다. 

클래스는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와 전국 권역의 커피 전문가들인 RCM(Regional Coffee Master)들이 진행한다.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는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전문가이며, RCM은 약 2만3000여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를 대표해 현재 전국 11명이 활동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그동안 '별다방 클래스'를 운영하며 음료 제조 노하우와 커피 관련 지식 등을 고객들에게 전해왔다. 지난해에는 4000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외에 스타벅스 푸드가 제공된다. 또한 스타벅스 리저브 미니 앞치마와 커피 패스포트·스타벅스 와펜 등이 전달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정윤조 운영담당은 "스타벅스 최고의 커피 전문가들과 함께 최고의 커피를 경험하시길 희망한다"며 "향후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전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