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비치 골프링크스(이하 파인비치)가 제1회 리얼 골퍼 챔피언십에 출전할 아마추어 골퍼를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통해 모집한다. [포스터=파인비치 제공]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이하 파인비치)가 제1회 리얼 골퍼 챔피언십에 출전할 아마추어 골퍼를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통해 모집한다. [포스터=파인비치 제공]

[뉴시안= 조규성 기자]파인비치 골프링크스(이하 파인비치)가 제1회 리얼 골퍼 챔피언십에 출전할 아마추어 골퍼를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통해 모집한다.

4월 열리는 이 대회는 프로골프대회 수준의 코스 세팅과 총 1억 원 규모의 다양한 시상이 마련돼 있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8일까지. 출전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누구나 남녀노소 구분없이 4인 1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예선 참가비용은 1인 47만 원으로 1박 2일 동안 열리는 예선 경기의 36홀 그린피와 카트비, 숙박 및 조식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번 대회는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4차례 열리는 예선을 통해 각 회차 별로 상위 7팀씩 선발, 총 28팀이 결선에 진출한다. 결선 진출 팀에게는 특별히 경기가 열리지 않는 오시아노코스를 활용해 결선진출자의 사전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연습 홀(3홀) 및 천연 잔디타석이 지원된다. 또한, 파인비치가 자랑하는 남도 제철 요리로 구성된 만찬 행사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결선 기록을 기준으로 최종 우승 1팀을 포함 10등까지 선정하며 이 외에도 일부 지정된 홀에서 홀인원, 알바트로스, 이글,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등의 기록을 달성하는 골퍼에게는 파인비치 1년 라운드 이용권, 프리미엄 골프용품 등 다양한 시상품이 주어진다. 결선은 4월 15일부터 16일까지 열리며, 경기 종료 후 SBS골프 채널을 통해 경기 주요 내용이 방송될 예정이다.

허명호 파인비치 대표는 “아마추어 골퍼들이 파인비치의 수준 높은 코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진짜 골프를 사랑하고 즐기는 리얼 골퍼들이 함께하는 축제이자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위해 이 대회를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허 대표는 “골프 그 자체에 진정성을 가지고 임하는 진짜 골퍼들을 위한 대회인 만큼 사전 연습홀부터 천연 잔디타석으로 준비했다"면서 "다른 무엇보다 프로대회 수준의 완벽한 코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스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