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이태영 기자]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는 22일부터 국민이 보조금 정보에 쉽게 접근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고·지방보조금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보조금 통합포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국고보조금은 'e나라도움'에서, 지방보조금은 '보탬e'에서 따로 확인해야 했으나 이제는 '보조금 통합포털' 한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 통합포털’에서 국민은 나이‧성별 등의 본인 정보나 대상‧지역‧주제 등의 관심 정보를 입력해 간편하게 맞춤형 보조금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보조사업자는 사업지역, 관심 주제 등 선택조건에 맞는 공모사업 검색 후 수행 가능한 보조사업을 신청 가능하다.

이밖에 보조사업자의 교부신청서, 수입‧지출내역 및 정산보고서와 보조금으로 취득한 중요재산 등도 투명하게 공개되고, 보조금 예산·집행현황, 보조사업 주요내용 및 수행상황 등의 정보 제공된다.

기재부 관계자는 “‘보조금 통합포털’ 개통으로 취약계층 보호, 국민생활 안정, 국가 발전을 위해 사용되는 소중한 예산인 보조금이 국민 삶에 한 발 더 다가가고 한층 더 투명하게 관리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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